본문 바로가기

빙빙씨의 결혼회고

가전 가구 후기 - 선택과 집중 !



*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후기가 아닌

스스로 돈을 내고 경험한 실제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빙빙씨입니다.

결혼 탕진잼의 꽃,

오늘은 가전과 가구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키워드! 

바로 선택과 집중입니다.









[빙빙씨의 가전후기]


가전은 10년을 쓴다는 생각으로

과감하게 투자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다양한 판매채널이 있죠?

백화점, 하이마트, 직영점( 베스트샵, 삼성프라자) 

찬찬히 풀어드릴께요.



1. 판매채널을 먼저 선택하자면

저는 백화점에서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유는 복잡하게 무슨 카드 할인, 

복잡한 계산(나중에 페이백 등)없이

비교적 견적이 심플했습니다

백화점이 가지는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퀄리티)

은 당연히 가져가는 거구요.


최신가전을 사실거라면 백화점을 추천해요

가장 가격도 좋습니다.

왜냐, 행사를 많이하니까요.

단 약간 나온지 된 모델을 보신다면

직영점(베스트샵) 추천합니다.











2. 저는 가전은 무조건 좋은걸 샀습니다.

10년 쓴다는 생각으로요.

네, 이결정은 매우 옳았습니다.

신상품!!! 좋은거 !!! 사세요.

특히 티비사실때 고민하시죠? 

무슨사이즈 사실지.

제가 말씀드릴께요. 

무조건 크고 좋은거 사세요

(예산이 허용하는 한)






요기서 잠깐!


이쯤되니 궁금하시죠?

제가 산 모델을 공개합니다 !


TV- OLED55B6K (인터넷 최저가 262만원) 
냉장- F877TS56 (인터넷 최저가 292만원) 
세탁기- FH17VBA (인터넷 최저가 152만원) 


저는 좋은 매니저님 만나서 

롯데백화점에서 일괄 구매했습니다.

김포공항점과 본점 가격이 좋았고

저는 본점 에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 기준 706만원인데
인터넷 최저가보다 더 싸게 구매했어요!
사은품으로는, 30만원 상당 햄튼냄비도 받았습니다:)

제가 왜 백화점 백화점 하시는지 아시겠죠?


9개월이 지난 지금 간단한 후기를 알려드리자면

TV- OLED55B6K (인터넷 최저가 262만원) 

: 대만족! 65인치 못산건 후회됩니다.

화질 정말 대박입니다.


냉장- F877TS56 (인터넷 최저가 292만원) 

: 강화유리가 가장 튼튼해서 샀습니다.

4도어 중에서는 가장 만족하구요.

대신 저에게는 약간 깊은 감이 있습니다.


세탁기- FH17VBA (인터넷 최저가 152만원) 
: 좋아요. 세탁기능과 건조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 살균털기 기능.. 정말 소중합니다.







3. 제가 아쉬운 것 하나!

저희집 구조상 건조기가 안들어가는 구조여서 

저는 건조기를 구매하지 못했습니

그러나!! 가능하시면 꼭 구매하세요

삶의 혁명입니다 ㅠㅠ








4. 가격을 맞추는 팁입니다.

백화점에는 행사시즌이 있어요.

만약 본점이다 하시면 미리 매니저님을 뚫으세요

저도 성향이 정말 좋으신 분을 뚫어서

그분에게 1차로 상담받았고 

"저는 꼭 인터넷 최저가 보다 싸게 사고 싶어요"

라고 말씀드리고 연락처를 남기고 왔습니다.

제가 산 가전들은 모두 최신가전이었고

다행히 백화점 행사가 진행될때 제일먼저 저를 불러주셨어요.

덕분에 인터넷최저가보다 싼가격+사은품

모두모두 챙겼습니다 :)






5. 하이마트나 직영점은

아마 끼워주는 게 많을거에요

뭐 무슨 냄비셋트,믹서기, 칼 이런거요

저는 이런 것보다는 좋은 가격에 사시는걸 추천해요.

결국 마음에 드시는걸로 다 사시게 되요.

차라리 가전을 할떄는 가전에 집중! 하세요.

작은 사은품 때문에 큰걸 잃지마세요 :)








5. 결혼한 제가 말하는 팁!

제발 소형가전은 최소화 해서 사세요.

선물이 저~~~엉말 많이 들어와요.

물걸레청소기, 청소기, 이런거.. 

그중에서 최애템을 고르자면!

두둥 ! 에어프라이기와 물걸레 청소기입니다.

물걸레 청소기는 꼬오오옥 무선형으로 사시구요

에어프라이기는 사랑입니다. 

잊지마세요 ㅋㅋ












[빙빙씨의 가구후기]


가구...에서 기억할게 있다면 

딱 하나!

우리집은 전세집? 인가 입니다.


전세집이라면 곧 이사를 하게 될것이고

이사= 가구가 망가지는 순간

이라고 기억하시면 되요.


그래서 !!

가구를 최소화 하는게 저의 목표였습니다.

포인트를 알려드리자면




1. 침대는 투자하셔야합니다.

수면의 질은 너무 소중합니다

꼭 ! 좋은 침대 누워보고 사세요

템퍼, 에이스, 시몬스 다 한번 누워보세요


요기서 잠깐!

전 뭘샀냐구요?

저는 

시몬스 마르코니+플란 프레임을 샀습니다

플란은 판만 샀어요.

플란은 저상형 침대 판이라서 

나중에는 패밀리 침대로 쓸수 있습니다.






2. 좁은 집일 수록 수납공간은 꼭 필요합니다

저는 여러번의 견적을 통해서

수쿠퍼니텍 달았습니다.


[사진출처] 수쿠퍼니텍 공식페이지


단점은 

전화연결 안되서 답답하실 수 있어요.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수납공간이죠.

http://www.sookoo.co.kr/





 

3. 그 외에 가전은

티비선반, 전자랜지대 딱 이렇게 샀어요.

전세에서는 최대한 짐을 적게 하는게 

처음 목표였는데 

살아보면 살수록 잘했다 싶습니다.








결혼을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런 말을 할꺼예요

"살아가며 하나씩 사라" 라고.

네, 정답입니다.



이걸로 설명드릴께요.

특히 주방 살림에서는

그릇은 4인세트로 시작해도 충분하고

냄비들은  밥솥 작은냄비 후라이팬 궁중팬

이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처음부터 막 많이 사지마세요

쇟도 살림을 하다보니 필요한게 생기고

점점 살림은 늘게 됩니다.

처음부터 세트 이런거 사지마시고

살아보며 하나하나 사세요.



왜냐..

개인의 성격이 다르듯 살림도 다 다릅니다.

예로 

어떤 이는 주물팬이 깊은 맛을 내서 강추템이지만

어떤 이는 무거워서 비추하는 아이템이 되어요.

필요할 때 사는게 가장 그레잇 입니다!



[관련 목록들]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Preview - 결혼 9개월차가 쓰는 후기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신혼여행 후기 - 몰디브 리조트 고르는 법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가전 가구 후기 - 선택과 집중 !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물후기 - IWC 마크18 어린왕자 에디션 (구매꿀팁!)

2017/12/03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복 후기 - 거품없는 라엘옴므 (구매팁)

2017/12/03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단후기- 설화수예단/소고기예단/떡/ 압화편지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