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빙빙씨의 결혼회고

예단후기- 설화수예단/소고기예단/떡/ 압화편지 편

*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후기가 아닌

스스로 돈을 내고 경험한 실제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빙빙씨입니다.

결혼하면서 제일 많은 고민이 시작된 것,

바로 예단입니다.


제가 포스팅에 앞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각자 사정에 맞게 하셔요 :)

그리고 할까 말까 고민되시는 

상황이면 "하세요"

그게 마음 덜 불편하실 거예요.



저도 첨에는

시댁에서 하지말라고 하셨는데

지원을 받기도 했고

하나 있는 아들이니

그냥 챙기고 싶었어요

덕분에 부모님도 매우 즐거워 하셨습니다.





[나의 예단] 


저는 현금예단(압화편지), 소고기, 예단떡, 지갑, 설화수를

준비해서 갔습니다 :)

하나하나 제가 고심해서 선택했던 것들을 알려드릴께요.







정말 이시기에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막상 이 떼샷을 보니 마음이 너무 좋았습니다.

보자기 포장도 참 근사하죠? ㅎㅎ









[소고기- 본앤브래드] 

소고기는 마장동의 샵 ! 

본앤브래드에서 했습니다.


http://bandb.co.kr/



본앤브래드는 프리미엄 브랜드 샵이예요

드라이에이징이 잘되어 있는 

고기는 일품입니다.

퀵비+보자기포장비를 주고서도 꼭 고기는 이집에서 했습니다.

포장도 맘에 쏙!

까만 보자기가 참 럭셔리하죠?





고기 맛또한 정말 훌륭했습니다

저는 구이용소고기와 국거리용 소고기를 

골고루 섞었어요.

제가 원하는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는게

큰 메리트였습니다.







[예단떡-율고떡방] 

유명한 율고떡방에서 예단떡은 맞췄어요

두곳 정도를 고심했었는데

우연히 동료가 답례떡을 돌린게 맛있었습니다.

식구가 많은 편이 아니라 1단을 했어요.





저는 꽃님이 세트를 선택했습니다.

11만원 정도의 가격이었는데

포장/배송/떡맛 모두 맛있었습니다.


http://www.yoolgo.co.kr/mall/goods/goods_view.asp?goods=74&category=2&word=&asc=2&sorting=0%27;


[사진출처- 율고떡방]









[설화수예단- 컨설턴트님] 

설화수 예단은 시어머니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저는 설화수세트 (스킨+로션+크림) 과

시누이를 위한 헤라세트(아쿠아볼빅세트)를 주문했어요.

설화수 예단의 떼샷입니다.

참고로 중간의 지갑은 제가 별도로 산거였는데

컨설턴트 님께서 그냥 포장해주셨어요 (감동 ㅠㅠ)






레몬테라스란 까페에 설화수예단으로 글만 올려도

채팅창 10개가 동시에 열리는 경험을 하게 되실거예요.

저는, 

제품과 아모레 포인트는 모두 같기 때문에

포장샘플+ 직접배송해주시는 분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이분을 선택한 이유


1) 포장이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화려한 포장이

2) 서울권인 저에게 직접 배송

3) 또한 별도론 산 지갑에 대해서 

별도 포장비를 받지 않고 흔쾌히 포장

4) 상자 안의 화장품 하나하나 개별포장

4) 샘플도 두둑히 주셔서 신혼여행때 잘씀



포장은 이렇게 해주셨어요

어머니의 설화수 세트입니다

보자기 색깔 참 곱죠?






설화수 스킨, 로션, 탄력크림 세트인데

윗부분은 비누를 넣어서 밸런스를 맞춰주셨습니다

개별 포장을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해주셨어요.





시누이 헤라입니다.

정말 저는 이 보자기 색깔이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저 위의 매듭.

제가 다른분 포장을 보고 요구한거였는데

흔쾌히, 이쁘게 매듭지어 주셨어요.





시누이 헤라세트입니다.

시누이가 30대였기 떄문에

저는 아쿠아볼빅 라인을 선택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이걸 하나하나 아까워서 어떻게 뜯냐며

엄청 행복해하셨습니다

저도 뿌듯했구요 :)


저희 신랑도 반응을 보고

저희 어머니에게 역으로 선물했습니다 !

반응도 최고였어요.






[지갑- 닥스] 

아버님 지갑이 많이 낡아서

닥스 지갑을 선물해드렸습니다.

제일 심플란 라인이었습니다.

나중에 돈 더벌어서 이쁜 지갑을 사드리고 싶어요

포장은 설화수예단 컨설턴트님께서

이쁘게 포장해주셨어요.





아버님 지갑포장으로 딱이죠?

무료포장인데.. 너무 퀄리티 굿이었습니다.

일부 컨설턴트 님들은 돈을 받기도 하더라구요.








[현금예단함- 압화편지 컨설턴트] 

현금예단을 어떻게 드릴까하다가

저는 그냥 압화편지+현금예단함을 주문했습니다.





함을 열면 이렇게 포장이 되어있어요.

압화편지 문구는 고정이었어요.

그리고 은은하게 향도 났습니다

지금 저희 시댁 거실에 액자처럼 걸려있어욤 :)

그리고 이 황금봉투에 현금 넣어갔습니다.

별것 아니지만 부모님께서 참 좋아셨어요.








모두 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예단은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분명한건,

저도 하고나니 그냥 홀가분 했어요.

그리고 좋아하시는 시부모님 모습을 보니 

저도 즐거웠구요 :)

혹시나 그때의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후기였음 좋겠네요.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가전 가구 후기 - 선택과 집중 !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물후기 - IWC 마크18 어린왕자 에디션 (구매꿀팁!)

2017/12/03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복 후기 - 거품없는 라엘옴므 (구매팁)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Preview - 결혼 9개월차가 쓰는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