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빙빙씨의 결혼회고

신혼여행 후기 - 몰디브 리조트 고르는 법


*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후기가 아닌

스스로 돈을 내고 경험한 실제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빙빙씨입니다.

결혼을 시작할 때 

저희가 돈을 아끼지 않기로 한 곳이 있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몰디브 신혼여행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몰디브리조트 고르는 법과

여행사 고르는 법,

몇가지 꿀팁등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몰디브리조트 고르는 법]


1. 첫번째,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하세요

깊은 바다로 가서 물놀이를 하고 싶은지

푸욱 쉬고 술과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지

최대한 오래 몰디브에 머물고 싶은지.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걸 순위매기세요

저는 리조트(현대적인)>음식>수중환경 이었습니다.







2. 몰디브를 들어가는 법은

 스피드보트,수상비행기,국내선이 있어요

뒤로 갈수록 점점 멀어집니다.

간단히 가까운 지역(스피드보트)의 장점은

최대한 리조트에서 오래 머물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단점은 수중환경이 아쉬는 거겠죠.

먼지역(국내선)지역은 그만큼 수중환경이 좋겠죠.

단점은 비행시간이 길어져서 피곤해요.

수중환경이 정말 중요하다면 

국내선 지역을 선택하는게 좋겠죠?






3. 대략적인 예산을 정하세요

예시) 4박에 800 을 넘지 않는다. 

리조트는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내가 가이드라인을 잡아야해요.




자! 여기까지 정하셨나요?

그렇다면, 여행사에게 컨텍하셔서

위에 정리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여행사에서 

가장 프로모션이 좋고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에 맞는

환상적인 리조트를 추천해줄거예요








[몰디브리조트 여행사고르는법]


1. 견적을 넣었을때, 문의를 넣었을때

빠르게 응대해주는 곳! 

그곳이 제일 잘되는 여행사 입니다.

먼곳에서 내가 어려움을 겪을때

연락이 안된다면????

그건 너무 끔찍하죠

연락이 잘되는 담당자를 찾으세요





2. 아주 중요한 팁!!!

몰디브 여행사를 고를때는 

보증보험 가입여부과 금액을 꼭 확인하세요

특히! 기간은 갱신되니 기간을 꼭 확인하세요.

한두푼 아끼시려다 돈 다 날리는 케이스가 있어요.

저희 때도 여행사 하나가 부도나서 (대표자살)

당장 몰디브간다고 입금했던 신혼부부들이 좌절했어요

이건 꼭 확인하세요.




3. 견적은 내가 받은 견적보다 좋은 견적을 발견한다면

적극적으로 딜하세요. 맞춰 줍니다.






4.신혼여행 출발에 대한 사견입니다

결혼다음날 출발을 저는 강추해요 ㅠ

몰디브는 정말 비행시간도 길답니다.

결혼전날엔 가뜩이나 잠도 안오는데,

결혼식 당일에는 호텔에서 편히 주무시고

다음날 꼬오오옥 출발하세요!







제가 알아봤을때 괜찮았던 여행사는

여행산책과 잇츠마이트래블이었습니다.

두 업체의 피드백이나 가격, 후기가 제일 좋았어요.


저는 여행산책에서 계약했어요.

저 같은 경우도 궁금증과 잔걱정이 많은 스타일인데

정말 꼬치꼬치 많은 질문들을 했습니다.

아밀라푸시에서도 궁금한 사항들이 있었을떄

밤낮으로 여행사 담당자님이 힘써주셨고

확실히 케어받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피드백이 늦는 담당자가 있다면 꼭 제고하세요.





저는 이모든 과정을 거쳐서

신혼여행을 아밀라푸시로 다녀왔습니다.

아밀라푸시는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는데요.

관련해서는 별도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



[관련 목록들]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Preview - 결혼 9개월차가 쓰는 후기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신혼여행 후기 - 몰디브 리조트 고르는 법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가전 가구 후기 - 선택과 집중 !

2017/12/02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물후기 - IWC 마크18 어린왕자 에디션 (구매꿀팁!)

2017/12/03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복 후기 - 거품없는 라엘옴므 (구매팁)

2017/12/03 - [빙빙씨의 결혼회고] - 예단후기- 설화수예단/소고기예단/떡/ 압화편지 편